반응형
Today
Total
관리 메뉴

이경감의 색다른 시선

비트맥스의 유혹과 진실 본문

경제. 주식.비트코인

비트맥스의 유혹과 진실

이경감 2018. 10. 22. 23:27
728x90
반응형

비트맥스는 재정거래이다. 원화 마진거래는 현재 불법이다.

 

비트맥스는 비트코인을 사서 거래를 하니 다행히? 불법이 아니다.

 

비트맥스는 놀라운 정책을 가지고 있다. 지정가 매매시 본절띄기만 해도 수수료할인을 받지 않았을 경우

 

살때 2.5프로 팔때 2.5프로 약 5프로의 수익을 낼수있다. 스켈퍼라면 그냥사자마자 바로팔면댄다. 

 

적은돈으로 100배까지 레버리지를 사용하여 수량을 늘릴수 있어서 적은돈으로 빠르고 크게 벌수 있는 장점이 있다.

위 화면과 같이 추천인을 통해 가입하면 10프로 할인을 받게된다. 지정가 거래만 할 투자자에겐 손해가 된다. 

 

2.5퍼센트이던게 10프로할인으로 2.25퍼센트로 줄어들게된다. 

 

여기까지는 지정가 얘기였고 시장가에 대해서 알아보자.

 

시장가는 비트코인시장이 확연하게 오를타이밍이거나 떨어질타이밍에 중고수들이 시장가로 빠르게 베팅해서 빠르게 벌려고 고양이가 생

 

선의 움직임을 차분히 기다린후 낙아챈다라 생각하면 될것같다.

 

시장가는 돈이 벌기 쉽기때문에 단점이 존재한다 7.5프로의 수수료를 내야한다. 살떄 7.5 팔떄 7.5 무려 15프로의 수수료를 내야한다.

 

이말도안대는 사채업자들이 뗘먹는 폭리를 비트맥스 투자자들은 불합리하다 생각하지 않는다.

 

이유는 저 10퍼센트 할인 6개월 이벤트로 7.5에서 6.75로 (굉장히 많이된것같은 할인 눈속임) 살때 팔때 6.75씩이므로 13.5프로의 수수료

 

를 내야한다.

 

어떤 바보가 저수수료를 내고 저걸하겠어? 이래생각했다면 큰오산이다.

 

비트맥스 운영진은 바보가 아니다. 커미션이라는 제도가 있다.

 

커미션은 시장가로 매매시 일정부분을 추천인에게 나눠준다. 쉽게말해 이말도안되는 폭리 수수료를 입막아달라는 비트맥스의 묘안인 셈

 

이다.

 

그리고 이러한 방법도 제시한다 급할떄는 시장가로 여유있을땐 지정가로 매매하면 손해를 보지않는다는 멍청한이론을 제시하기도한다.

 

본좌도 비트맥스를 수없이 연구하고 내린결론인대 비트맥스는 공매도를 치기위해 존재한다.

 

비트코인이 일정 금액의가치를 유지해주면서 올라갈떄마다 숏(공매도)를 쳐서 비트갯수를 늘리는 방법이 세력들이 가장선호하는 방법일

 

것이다.

 

본좌는 그기준점을 700만원으로 보고있었다.  700만원이 무너질시 비트코인의 원화가치의 하락떄문에 숏을 비중있게 갖고있지 않다면

 

투자를 할이유가 없어진다. 즉 700이하에선 매매를 섣부르게 하지말길 바라며 확실히 비트가격이 안정이 될때 매매를 하길바란다.

 

비트맥스로 롱을 사는 사람들도 많이있으나 그건 투자의 기본을 모르는 사람들이다. 롱을 살바엔 현물 코인을 사는것이 맞는것이고

 

마진은 숏을사서 헷지를 하기위함이다. 본좌를 비웃으며 혁명빔을 논하는 사람이 있겟으나 늘청산당하는사람은 롱이다. 늘돈을따는사람

 

은 숏이고 혁명빔에는 숏이 잃기도하나 숏을칠수 없을정도로 강한 매수세가 붙을시는 매매를 잠시 안하면된다. 왜냐?  비트코인원화값이

 

오르기에 매매를 안해도 수익이다.

 

그러나 반대로생각해보자 롱을삿는대 비트가격이 하락한다?

 

마진으로도 손해 비트코인 원화로도 손해 이중손해이다. 이점을 간과하면 안된다.

 

현재의 주식시장은 대차거래가 존재하나 일반인들은 공매도를 쉽게칠수없다. 외인과 기관의 전유물이다.

 

투자를 많이해본분들이라면 알겟지만 올리기는 어려워도 떨어뜨리기는 참으로쉽다.

 

비트맥스는 제일 심각한 약간은 사기같기도 한? 특별한 정책을 가지고 있다.

 

해선의 로스컷제도인대 투자자들의 청산가까지 밀리는 순간 늘 오버로드가 발생하여 투자자들은 지정가로 매매가 절대 될수없는 공포를

 

만든다. 지정가만 매매하던 투자자들도 10배정도의 레버리지를 썻다 하여도 1000불의 변동성을 가진 마진판에선 청산가를 위협한다.

 

급해진 투자자는 시장가로 청산을 피하기위해 아무리 눌러봐도 오버로드로 매매는 손쉽게 되지 않으며 간신히 주문이들어가면

 

중복으로 주문이들어가거나 너무늦게들어가서 막대한 피해를 입히게된다.

 

이것이 비트맥스의 고급스킬이자 막대한수익의 원천

 

비트맥스로 많은돈을 벌었다는 사람들이 많으나 그들은 욕심을절제할줄아는 투자의귀재다. 그들처럼되기는 쉽지않다.

 

본좌는 단호히 말한다. 얼마를따던 결국은 청산이다.

 

이유는 간단하다 비트코인시장은 변동폭이 천불이상이기때문이다.

 

청산을 당하지않고 늘따는 방법은 한가지뿐이다.

 

비트코인시장이 바닥을찍고  우상향하는시기에 안정적으로 5배이하로 숏만 친다면 잃을수가없다.

 

우상향인대 왜 숏을치나요? 질문이 올수잇다. 우상향시기엔 현물로 돈을버는것이고 마진은 변수에 대비하기위한 헷지이다.

 

도움이 되길 바라며 절제가 잘안되는 성격이신분은 절대 하지 않기를 소망한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