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Today
Total
관리 메뉴

이경감의 색다른 시선

도수치료 득과실 파헤치기 본문

헬스.건강

도수치료 득과실 파헤치기

이경감 2019. 12. 7. 22:05
728x90
반응형

 

필자는 참고로 운동에 관심이 많으며 유튜브등을 통해 많은 정보를 얻기도 했으며

필자처럼 도수치료를 알아보거나 받으려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글을 적는것임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필자는 어릴때 야구를 많이해서인지 오락을 많이해서 인지는 정확히 모르겠으나  한쪽 어깨가 올라가는 어깨 측만증

증상이 수십년간 지속되었습니다.

 

나이는 들었지만 몸의 균형과 운동에 대해 관심이 많은 필자는 헬스를 조금 하기 시작할때 턱걸이 운동이 등근육으로

올라가는 것이며 전신운동이 되는 놀라움을 알게됩니다.

 

평소 걷거나 뛰는것을 좋아하던 필자는 풀코스 마라톤을 뛸수있을정도로 체력은 좋았습니다.

 

근무하며 무거운것을 들고 내리는 작업이 있다보니 그에 영향이었을까요?  어깨 회전근쪽이 아픈것 같아서 병원을 방문

하게되었습니다.

 

재활치료병원을 의도적으로 찾아가서 치료방법도 배우고 도수치료란것을 받아보고 싶었습니다.

 

주변에서 도수치료는 위험한거 아니냐 만류의 목소리도 있었습니다.

 

자세히 알지 못했기에 저는 일단 도수치료를 강행했습니다.

 

도수치료는 엑스레이등을 통해 환자의 몸상태의 문제점을 파악한후 그문제점에 맞추어 헬스장에서 1:1pt해주듯이

1:1로 운동방법과 마사지등을 해주는 행위였습니다.

 

즉 도수치료의 위험성은 도수치료사가 누구냐에 매우 큰영향이 있음을 암시합니다.

 

 

실력이 좋은 도수치료사라면 잠시만요

조금 이해를 쉽게 도와드리기 위해 미용사로 잠시 예시를 들겠습니다.

 

제가 수많은 미용실을 다녀보면서 느낀점은 뛰어난 미용사는 어떤 스타일을 원하세요 묻기는 하지만 그들은

손님의 두상과 단점을 파악한후 그 부분을 카바하는 부분을 우선으로 컷트를 하며 그 부분에대해 설명을 해주며

이렇게 하려는대 괜찮으신가요 질문을 던졌다.

 

왜 이런 예시를 들었는지 이해하겠는가?

도수치료를 원하신다면 도수치료사가 누구인지부터 알아보고 가시길 바란다.

 

저는 한달여간 매주 도수치료를 받았고 현재는 중단했다.

저는 거북목이어서 등이굽었고 견갑골이 한쪽이 잡아주는 힘이 부족하여 어깨가 한쪽이 치우쳐진것이란 것을 도수치료

받으며 도수치료사와 얘기하며 알게되었다. 이에 개선할수 있는 운동방법등을 배웠고 마사지를 받았다.

 

필자가 늘 얘기하던 예시를 하나만 더쓰겠다.

먼지가 많다고 바닥을 청소했다고 깨끗해지는것이지 아니지 않는가?

일시적으로 깨끗해지는것이란말이다.

먼지가 왜 많은지를 근본적 이유를 찾아서 해결해야 정확히 청소가 되는것 아니겠는가?

 

 

필자는 약한달간에 도수치료를 통해 어깨와 등. 목까지 많은 부분을 고칠수 있었다.

그 과정중에 억지로 몸이 삐뚤어졌던것을 정상적으로 맞추다보니 몸이 매우 불편하고 오히려 더아픈듯한

느낌도 받기도 했었다.  그리고 내가 운동을 해서 고쳐야 습관이대고 유지할수 있는것인데 매주 도수치료사에게

의지하며 운동을 등한시 하는 나를 바라보자니 이건아니지 않는가 싶어서 완치가 되어 중단한것이 아닌

 

 

갑작스레 몸을 맞추느라 놀란 내 신체를 쉬게하는 부분도 있고 자력으로 노력해서 조금더 밸런스를 맞춘다음

나중에 확인차 2.3주 정도만 더 다녀볼까 한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결론으로 요약해드리겠습니다.

 

도수치료의 목적이 무엇인지 명확히 알고 방문해주시고 잘못된 도수치료사를 만날시 몸은 더악화될수있음을 분명히 인지하셔야됩니다.

 

도수치료를 통해 운동방법과 개선방향에대해 알아보시고 저처럼 본인 운동으로 회복후 확인차 방문해서 끝을 맺는것이

제가보기엔 매우좋다고 생각됩니다.

 

실비등을 통해 무료라고 한주에 두세번씩 가시는 분들도 있는듯한대 몸을 오히려 망칩니다.

 

제가 쓴글중 영양제 과다복용이 왜 몸에 해로운지등 뭐든지 과해서 좋을순없습니다.

 

과유불급이라하지 않겠습니까?

 

도움이되셨다면 좋겠네요. 이만 물러납니다.

 

 

반응형
Comments